티스토리 뷰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에 게시된 글들을 모두 삭제하고 싶다고 의뢰하는 분들이 많다. 소싯적 어릴적에 철없이 적었던 글들이 이제와 보니 많이 불편한 내용이 있는가 봅니다....

 

 

또한 디시인사이드 게시글은 자유롭게 소통하는 젊은이들이 공간이다 보니, 본의아니게 특정 업체가 비방을 당하거나 특정인에 대한 비하글들이 올려져서 이로 인해 피해를 보는 기업이나 개인의 삭제요청도 많다고 합니다.

 

 

 

 

 

익명으로 자유롭게 표현의 자유를 최대한 누리는 것은 자유민주주의 근간이 되며, 최대한 보장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자신의 글로 인해 특정인의 명예가 훼손되고 인권의 침해가 발생한다면 이는 표현의 자유를 넘어선 것일 수 밖에 없다.

 

 

 

 

인터넷의 속성상 일단 게시된 글을 삭제하지 않는 한 계속존속하기에 악의적인 부정적인 글이거나 허위사실에 관한 글이라면 그 피해는 매우 치명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디시인사이드가 많은 젊은이들의 소통과 의사표현의 공간으로서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게시된 글로 인해 피해자가 발행한다면 사용자들의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탑로직 디지털장의사는 이러한 인터넷에서의 불편한 게시글의 삭제 요청을 받아 합법적인 방법으로 신속하게 삭제를 진행하는 인터넷 게시글 삭제 전문업체이며, 최근에 와서는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디시인사이드 게시글 뿐만아니라 각종 온라인상의 진실이란 게시글이나, 불편한 게시글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삭제요청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